온라인 강습등록 절차안내(재등록)
-
-
STEP 1
로그인(회원가입 후)
-
-
-
STEP 2
나의수강현황의 수강이력현황 클릭
-
-
-
STEP 3
재등록하고자 하는 강좌 선택
-
-
-
STEP 4
강좌명 우측 "접수하기" 버튼선택
-
-
-
STEP 5
수강신청
-
-
-
STEP 6
행정감면서비스 이용하기
행정안전부 감면대상 확인
-
-
-
STEP 7
신용/체크카드 결제
-
-
-
STEP 8
등록완료
-
-
-
STEP 9
시설이용
-
온라인 강습등록 절차안내(신규회원)
-
-
STEP 1
수강신청하기
→ 프로그램선택
-
-
-
STEP 2
강습선택
→ 접수하기 선택
-
-
-
STEP 3
수강신청 선택→
확인→결제하기 선택
-
-
-
STEP 4
수강내역 확인
→ 결제하기 선택
-
-
-
STEP 5
행정감면서비스 이용하기
행정안전부 감면대상 확인
-
-
-
STEP 6
수강 결제내용 확인
→ 결제신청 선택
-
-
-
STEP 7
신용카드약관동의
→ 다음 선택
-
-
-
STEP 8
결제카드 선택
→ 다음 선택
-
-
-
STEP 9
카드결제 → 다음선택
→ 결제완료
-
접수방법 및 일정
구분 | 접수기간 | 접수방법 |
---|---|---|
기존회원 재등록 | 매월 20일 ~ 23일 | 온라인, 무인정산기(키오스크 회원카드 인증) |
신규회원 접수, 등록 | 매월 25일 ~ 29일 | 온라인 선착순 접수만 가능(현장접수불가) (수영강습반 팝업 진도표 참조) |
- 교육기간
- 매월1일 ~말일(월단위 강습)
- 휴관일, 공휴일 접수
- 휴관 및 공휴일은 재등록 및 신규접수 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.
- 신규접수 시 할인대상자의 경우 행정감면서비스 이용대상 인증 후 요금결제
- 할인감면 유의사항
- - 행정감면서비스 적용이 되지 않는 감면사항은 3개월이내 발급된 증빙서류 제출 필요!!
(감면 재결제 기간에 방문하여 할인증빙서류 제출 확인 및 감면적용하여 재결제, 홈페이지 이용안내 ‘감면사항’ 참조)
- 연기/반변경
- 연기는 신청한 날부터 인정되며,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. 반변경(시간대 변경)의 경우 신규 등록 기간에만 접수 가능합니다.
- 취소/환불 신청
- 계좌이체 환불 : 결제금액에서 사용일수 + 위약금이 제외된 금액을 매달 15일, 30일에 계좌로 이체됩니다.
- 취소/환불 정산
-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항에 의거
-강습환불 : 나의 수강현황 > 수강내역 > 수강이력현황 > 환불 강좌 선택 > 환불신청서 작성 > 환불신청서 제출
-본인 확인 후 일할계산 후 환불
-강습개시 5일전: 납부 금액의 100% 환불
-강습개시 4일~1일전까지: 납부 금액의 10% 공제환불
-강습개시 후: 납부 금액의 10% 공제+환불신청 일자로 일할계산 후 환불